본문 바로가기

EQUIPMENTS

1st generation A7 mount adaptor

연일 무더위에 짜증나는 날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소멸되었던 태풍 종다리가 다시 부활할 정도의 날씨이니 다했죠

그래도 8월이 지나가면 시원한 가을이 오리라 생각됩니다. 다들 건강 유의하시구요.


오늘 포스팅 내용은 소니 미러리스용 이종교배 아답터입니다.


비교 대상은 아래와 같이 3가지  제품이고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인 A7 1세대 바디와의 호환성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1. Sigma MC-11 (EF-NEX)
  2. Commlite EF-NEX
  3. Viltrox EF-NEX IV


현재 저는 1세대 제품인 A7R, A7S 2세대, 3세대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2,3세대 제품은  아시다시피 (A7S2 제외하곤) 위상차를 모두 지원하여 메타본즈나 컴라이트, 시그마의 MC-11와의 이종교배시 평균 이상의 AF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1세대 바디에서는 아답타를 사용시 매우 불편하고 답답한 AF 보여주었답니다. 






그러던 우연찮게 Viltrox에서 출시한 4세대 아답타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제품은 1세대 A7에서도 다른 아답타보다 월등히(?) 나은 성능의 AF 구현하여 간단히 설명하려고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결론적으로 얘기하자면 “Viltrox 제품과 1세대 A7에서의 AF Sigma MC-11 컴라이트 제품에 비교하여 매우 쓸만하다입니다

MC-11 컴라이트 제품은 최소초점거리와 무한대 구간을 몇번 반복하다가 초점이 잡히는 반면 빌트록스 제품은 1-2초내에 바로 초점이 잡히는 것을 확인할 있었네요

(간단하나마 첨부한 동영상을 보시면 참고가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빌트록스 4세대 제품 전에도 1세대와 이종교배가 가능한 아답타는 있었죠. 메타본즈 제품과 

테크아트 제품입니다만 메타본즈의 경우 매우 비싼가격, 테크아트III 경우 품질 에서의 얘기가 종종 있었던 같더라구요. 빌트록스 제품의 경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메리트인것 같습니다.


굳이 소니 네이티브 렌즈를 사용해도 될텐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종교배를 해서 사용하는 이유는 캐논에서 나온 몇몇 좋은 렌즈를 소니 바디에서도 사용하기 위해서이구요. 예를 들면, EF 50mm f1.2L, 소위 오이만두라고 불리는 렌즈로만 표현될 있는.. 그런 무언가가 있어서 인듯 싶습니다. 비단 저뿐만이 아니라 이렇게 생각하시는 다른 분들도 분명 있으실 꺼라 생각됩니다. ㅎㅎㅎ



제가 가지고 있는 캐논 렌즈 제가 직접 확인한, 비교적 호환성이 좋은 렌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EF 50mm f1.2L

EF 17-40 f4L

EF 135mm f2L

EF 200mm f2.8L

EF 50mm f1.4 USM

EF 50mm f1.8 III stm

EF 40mm f2.8 stm

EF 50mm f1.8 II

EF 85mm f1.8 usm

Sigma art 35mm f1.4


이외에도 빌트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호환가능한 렌즈에 대한 리스트가 있더라구요. 필요한 부분은 직접 확인해보시면 같네요. 

1세대 A7 캐논렌즈가 있으신분들은 한번 try 해보는 것도 좋을 같다는게 결론입니다. 그럼 이만!